C4D Academy

QnA

크리에이티브를 위한 모든 궁금증이나 고민을
소통하고 나누는 곳입니다.

작성자 sinmk13
제목 start 13강 작업중 문의입니다.
1. 파일을 출력했을때 맨마지막 프레임에 시포디 프로젝트 애니메이션과는 다르게 글자들이 전혀 나열되지 않는 방향으로 나옵니다..
이유를 모르겠어요
13_Alice QnAAE : 1111_Alice.AE 파일
201110_Alice_모션 c4d 파일


2. 글씨들이 멈춰있다가 애니메이션을 시작하고 싶은데 글씨들이 키 애니메이션 시작전부터 흔들거리고 있습니다.
멈춰있다가 애니메이션 시작할때 흔들거리는 방법은 없나요?
201110_Alice_모션 c4d 파일


용량이 커서 드라이브에 올립니다.

h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1CTqRJzjzFTE42pF4iBE3J-Ed3J712vMZ?usp=sharing
조회수 501
첨부파일
cinema4d 1. 다이나믹은 스타트 보다 상위과정인 어드밴스 과정에서 기본개념과 활용방법을 정확하게 배우게되는데요. 수업때 말씀드린것처럼, 단편적인 예시를 드린것이니까. 어드밴스에서 다이나믹의 특성을 습득하지 못하신 상태에서 사용하시면 프로젝트 진행시 시행착오가 거듭되실수 있습니다. 현재 씬에서 Fracture 오브젝트 Dynamics Tag 하이어라키의
- Dynamics 탭: Enabled 를 해제해주시는 것이 현실적으로 맞는 부분이며,
다이나믹을 유지하고 싶다면 Dynamics Tag > Force 탭 설정 안에서
Follow Position과 Follow Rotation 수치를 적당한 시점에서 같이 올려주시는 키프레임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다만.
다이나믹의 특성상 시뮬레이션으로 움직이는 구간에 시간을 좀더 연장해주셔야 합니다.


2. 현재 키프레임 베이스에 Random 이펙트가 적용되고 있는데요.
Random 오브젝트에 Falloff 속성 Shape를 Linear 에서 Sphere 로 변경한후. 스피어의 크기를 맞추어 주시면 그 영역 안에서만 랜덤한 움직임이
적용됨으로 애니메이션 시작점 부터 흔들리는 움직임을 없애실수 있습니다. 이점역시 상위과정인 어드밴스 과정에서 자세하게 다루게 됩니다.
2020-11-24 16:32:20